1.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가입해서 자신의 rss를 다른 사이트에서도 쉽게 볼 수 있도록 유도한다.
2. 세상의 가십거리를 올려둔다.
3. 네이버, 다음 등의 검색사이트 순위를 올려둔다.
4. 블로그 편의장치를 마련해둔다.
5. 글을 보기 편하게 작성하라.
6. 그 외-블로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도구
7. 제목은 눈에 띄게, 내용과 태그는 검색시 딱 드러나게 입력한다.
8. 테터데스크를 활용하라.
9. 트랙백을 자주 걸어라.


1. 자신의 컨텐츠를 다른 메타블로그 사이트를 통해서 알리자.


컨텐츠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컨텐츠를 다른 곳에 알리는 것도 중요하다.
검색 시 순위에 올라오는 포스트의 올린 시각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내가 먼저 글을 잘 쓴다해도, 나중에 올라간 다른 사람의 동일한 컨텐츠의 글이 순위에 높이 올라갈 수도 있고,
내 글이 아무리 잘 썼다 해도 남에게 알려지지 않는다면 노출이 되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글을 쓸 때 중요한 것은 내용도 중요하지만 글을 나타내는 방법도 중요하다.
표와 색, 글씨크기 등을 잘 고려해서 다른 사람이 내 글을 읽을 때 쉽게 내용을 알아볼 수 있도록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1) 오픈블로그 http://kr.openblog.com/
  2) 올블로그
  3) 블로그플러스 http://blogplus.net/
      - 중앙 joins.com 소속 인듯..
  4) 피드웨이브 http://www.feedwave.com/main/index.php


2007/11/02  메타블로그 사이트 목록


2. 세상의 가십거리를 올려둔다.


시기에 맞는 포스팅으로 세간의 관심을 유도한다. '디워', '옥소리 파경'. '이회창 대선 출마'. '문국현 후보', '아이비 옛 남친의 협박' 등 그 시기에 주목하는 이슈로 포스팅함으로써 검색 시 많은 사람들이 와서 볼 수 있도록
사람들이 요구하는 컨텐츠를 올린다.


3. 네이버, 다음 등의 검색 사이트 순위를 올려둔다.


이 것은 검색을 통한 내 블로그로의 유입을 유도하는 방법인데, 사실 검색어 순위에 올라오는 키워드와 관련있는 글이 내 블로그에 존재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검색사이트 순위리스트가 항상 리로드되게 검색순위 플러그인을 설치해두면 자연스레 검색 시 내 블로그가 항상 상위에 랭크될 수 있다.


4. 블로그 편의시설을 마련한다.


위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생전 처음보는 다양한 사이트들의 링크를 유도하는 장치들이 상당히 눈에 띄게 배치되어있다. 컨텐츠 부분만 벗어나게 되면 이게 뭐하는 사이트인가 라는 혼란도 발생한다.
하지만 저런 사용자 편의장치(스크랩, 추천 기능 등)를 마련해두게 되면 사용자는 편리함에 더 찾아오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
그 중 타 사이트에 대한 스크랩 기능은 상당히 유용하다. 이는 꼭 추가해넣어야겠다.
 


5. 글을 보기 편하게 작성하라.

이 것은 글을 쓸 때 편집을 잘 해라는 말이다. 노트 정리를 잘 하면 깔끔하고 보기 편해서 내가 나중에 살펴볼 때도 글을 깔끔하게 잘 쓴 노트는 저절로 읽고싶어지고 읽을 때 효율도 있다.
이러한 점은 블로그 포스팅에서도 동일하다.
포스팅을 할 적에 알맞은 폰트 크기와 적절한 글꼴의 쓰임, 색깔의 쓰임, 상자의 활용은 읽는 사용자로부터의 편리함을 가져다준다. 글의 내용과 알맞은 그림의 사용 또한 이 범주에 속한다.


8. 테터데스크를 활용하라.

티스토리 사용자의 경우 테터데스크 플러그인이 제공된다. 테터데스크는 접속 첫화면이나 블로그 포스팅 하단 혹은 상단에 항상 사용자가 설정한 화면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 상단에 항상 사용자가 지정한 글을 썸네일 형식으로 제공할 수 있다면 블로그 내에서 가장 효과적인 노출 장소가 될 수 있다. 테터툴즈 유입키워드를 보면 내 블로그에 접속하는 이용자들의 관심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데터데스크를 이용하여 방문자가 가장 관심있어하는 글을 내 포스트 상단에 항상 노출하게 된다면,
다른 글을 보러오는 사용자들도 그 글을 클릭해서 볼 수 있고, 그 글을 보러 온 사람들도 혼동하여 그 글을 클릭하게끔 유도할 수 있다.

-블로그 운영에 도움을 주는 추천사이트-
http://bloggertip.com/


 
댓글은 로그인 사용자만 작성 가능합니다. 로그인하기